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삼성전자와 LG전자도 라이다 기반 슬램을 적용해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슬램은 위치 인식 외에도 AI 기술을 적용해 벽이나 가구 등 구조적 사물을 파악해 집안 구석구석을 인식하는 기능, 방과 거실 등 공간을 자동으로 나누고 인식하는 기능, 바퀴가 잘 걸리는 장소 또는 오염이 심한 곳을 자동.
SK는 AI 데이터 플랫폼을 중심으로, LG는 AI 기반 생활형 스마트홈,삼성전자는 AI 스마트 기술 및 디스플레이 기술, 현대자동차는 AI 연동 로봇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서울통합관은 첨단 미디어 기술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서울의 미래 문화를 알리기 위한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TSMC, 세계 1위의 비밀’ 저자 린훙원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수탁 생산) 기업 TSMC와 2위삼성전자(이하 삼성)의 격차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있다.
시장조사 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두 기업의 파운드리 시장점유율 격차는 50.
8%포인트로, 2020년 2분기(32.
7% 포인트) 때보다 더 벌어졌다.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을 선점하면서 1년 새 양사 시총 격차는 29%포인트 줄었다.
삼성전자플래그십(최고급) 스마트폰 ‘갤럭시 S25 울트라’가 멀티태스킹 기능 면에서는 애플 아이폰 16 프로 라인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폰 16 프로(싱글코어.
삼성전자는 지난 23일 더욱 진화한 AI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S25’를 선보이고, 다음 달 3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갤럭시 S25는 전작인 S24와 가격은 같지만 AI 기능이 더욱 진화했고 카메라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 등 하드웨어도 개선됐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월20일 기준 국내 주식 부자 1위는 이재용삼성전자회장이다.
부동의 1위인 이 회장은삼성전자를 포함한 5개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총 12조886억원 규모다.
단, 1년 전과 비교해선 12.
지난해 8만8800원까지 올라 9만원 반등을 시도했던.
24일 업계에 따르면삼성전자서비스는 26일~30일 설 연휴 기간 중 26일과 27일, 30일 전국 서비스센터 9곳(주말케어센터)를 운영하고 휴대폰,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등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말케어센터는 삼성강남, 홍대, 중동, 성남, 구성, 대전, 광산, 남대구, 동래 등이다.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삼성전자는 지난 24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리얼 퀀텀닷 가이드'를 공개하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퀀텀닷 TV의 차이를 결정짓는 요소는 퀀텀닷 함유량과 퀀텀닷 필름, 무(無)카드뮴 등 3가지다.
퀀텀닷은 머리카락 굵기 수만 분의 1에 불과한 초미세 반도체 입자다.
작년 8월부터 21조 넘게 매도 외국인 지분율 50.
2%로 급락 HBM 날개 단 SK하이닉스 외국인 비중 56%로 껑충 뛰어 외국인투자자들이 최근 한 달간삼성전자주식 1조950억원어치를 순매도하면서 지분 비율이 곧 50%를 밑돌 것으로 보인다.
기관투자자까지 매도에 동참하는 상황에서 저점 매수를 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