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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있는지도 궁금증이 이는 부분입니다 25-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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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때비상구자리의 승객이 직접 문을 열 수 있는지도 궁금증이 이는 부분입니다.


▲정윤식/가톨릭관동대학교 항공운항학과교수"비상구를 개방하고 손님을 탈출하기 위해 도움을 주셔야 됩니다라는 그런 내용을 하고 그 안내 절차를 다시 또 그림책과 같은 걸로.


반입시킬 수 있는 보조배터리의 기준을 만들어 그 기준 이상의 보조배터리만 반입"을 허용하는 것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교수는 에어부산 항공기에서 화재가 발생한 직후 승객이 직접비상구문을 열고 탈출한 데 대해서는 "본인은 물론 다른 승객을 위험에.


리포트] 불이 난 항공기에서 승객들이 다급하게 탈출합니다.


비상구는 모두 8곳, 상당수 문을 승객들이 직접 연 것으로 추정됩니다.


[최인찬/신라대 항공운항학과교수: "외부 상황까지도 종합적으로 해서 승무원들이 지시하는 거기.


만일 비상탈출문을 연 승객이비상구좌석에 앉지 않은 이였다면 이는 항공보안법 위반 소지도 있다.


동의를 구한다”는 원론적 입장만 밝혔다.


고승희 신라대교수(항공운항학)는 “승객이 (비상탈출을) 도울 수 있고,비상구좌석.


무엇보다 비상상황 시 기장과 승무원들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고 했다.


김광일 신라대 항공운항학과교수는 “중소형 항공사는 규정상 날개 앞쪽에 앉은 승객들에게비상구개방을 돕도록 교육하는 경우가 많다”며 “다만 엔진이 가동.


며 "보조배터리 기내 반입을 허용하는 데는 '내가 관리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주 깊게 포함돼 있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교수는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발생 직후 승객이 직접비상구문을 개방하고 탈출한 것에 관해서는 "본인은 물론 다른 승객을 위험에 노출.


굉장히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정교수는 "스스로 문을 여는 행동을 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며 "승객 입장에서는 외부 상황을 정확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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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 길면 5분 정도 소요된다.


그런데 승객이 임의로비상구를 열어 슬라이드를 폈을 때 땅으로 떨어지거나 슬라이드 바로 옆.


수 있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다.


정교수는 "스스로 문을 여는 행동을 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며 "승객 입장에서는 외부 상황을.


2분, 길면 5분 정도 소요된다.


그런데 승객이 임의로비상구를 열어 슬라이드를 폈을 때 땅으로 떨어지거나 슬라이드 바로 옆 엔진.


시 바로 진압할 수 있는 수조 옆에 보관한다든지 하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화재 발생 당시 한 승객이 기장의 지시 없이비상구를 열고 탈출한 것으로 알려진 점에 대해선 "매우 위험한 행동"이라고 경고했다.


정교수는 "엔진이 작동 중일 경우, 비상문.


사실상 자력으로 탈출했다고 말했다.


반면 에어부산 측은 “비상구개폐는 기장의 비상 탈출 선포에 따라 진행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하성 우석대 소방방재학과교수는 “항공기 내부는 폭발 위험 때문에 화재 때 골든타임이 짧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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