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짧아졌다"며 "집 앞에서 마을버스를 이용해 한 번에 운정중앙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돼 출근길이 한결 더 가뿐해졌다"고말했다.
GTX의 빠른 속도는 파주와 서울을 동시간대 생활권으로 통합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한 시민은 이런 변화를 "시공간을 초월하는 효과.
하다 보니 취미생활은커녕 동료들과 저녁식사 한 끼도 맘 편히 못했는데, 이런 생활이 하루아침에 180도 달라졌다”고말했다.
GTX의 눈부신 속도는 다소 멀게 느껴지던 파주와 서울을 동시간대 생활권으로 통합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GTX-A노선 개통에 따른 소요시간 이해도.
실제로 파주시가 지난 1월말파주시민 2,6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99.
경기 파주시가 지난 연말GTX-A노선 개통으로 교통 혁명의 시대를 누리고 있다.
GTX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GTX로 인한 삶의.
등의 표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파주시가 지난 1월말파주시민 26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지난해 12월 파주시에서 열린GTX개통식.
사진 제공=파주시 [서울경제] “직접 타보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왜 교통혁명이라.
시민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파주시가 지난 달말파주시민 26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보면 응답자 중 99.
하면서 서울역과 수서역을 연결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며 "이렇게 되면 이용객은 지금보다 훨씬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말했다.
GTX-A노선의 개통이후 부동산 시장도 역 주변으로 호가는 올랐지만 급격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
GTX-A 노선에 운행되는 열차의 최고 시속은 180㎞로 파주 운정중앙에서 서울역까지 21분이 걸린다.
/사진제공=에스지레일(주) 지난해.
체험을 공유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넘쳐난다.
파주시가 지난 1월말파주시민 261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3기 신도시 대표격인 고양시 창릉지구 견본주택이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 마련됐다.
창릉과 킨텍스의 공통점은 지난해말뚫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로 연결된다는 것.
월요일인 지난 10일 오전, 창릉역에 가는 기분으로 창릉지구 첫 본청약 단지 견본주택을.
시간 감소 효과가 크다”며 “서울 출퇴근 시간이 줄면서 이를 노린 주택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말했다.
GTX가 정차하는 일산 주변도 비슷한 반응이다.
GTX-A노선은 킨텍스역과 대곡역에서 정차한다.
일산에서 서울역까지 13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는 소식에 주변.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표찬 싸부원 대표는 “GTX-A노선 개통으로 파주 신축 아파트가 이미 3.
3㎡당 2000만~2500만원.
이라며 “킨텍스역 일대는 일자리 공급과 관련한 개발 여건도 좋은 편”이라고말했다.
고양시에서는 킨텍스역을 중심으로 일산테크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