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한국은행은 25일 발표한 수정경제전망에서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기존 1.
이는 지난해 11월 전망보다 0.
4%포인트 하락한 수치인데, 한은이 연간 성장률 전망을 0.
4%포인트 이상 조정한 것은 2022년 11월 이후 처음이다.
최근 발표한 지난해 성장률 속보치와 이번 수정.
특히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최근 발표한 '수정경제전망' 보고서를 통해 건설업의 자금 조달 여건 악화와 부동산 경기 둔화를 감안해 올해 건설투자 낙폭을 0.
박선구 대한건설정책연구원 경제금융연구실장은 "그룹 계열사가 없는 중소·중견 업체의 경우 현 시점에서 내일 당장.
한은이 최근 발표한 2월경제전망에 실린 ‘미 신정부 관세정책의 글로벌 및 우리 경제 영향’ 보고서는 미국이 중국과 주요국에 관세를 부과하고, 이에 각 나라들이 보복관세로 대응하는 수준을 크게 세가지 시나리오로 나눠서 예상했다.
미국이 관세를 부과하지만 내년에는 점차 인하하고, 주요국이 낮은.
2월 세미나는 '2025년 글로벌경제전망및 기업자금 활용방안'을 주제로 △외화관리전략 △자금 조달의 이해 △2025년 지정학 분석 △법인자금 채권운용전략 △법인자금 신탁운용전략 △법인자금 OCIO운용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Corporate Finance Seminar'는경제전망과 자금운용 전략과 최신 기술 동향에.
2월 세미나는 '2025년 글로벌경제전망및 기업자금 활용방안'을 주제로 ▲외화관리전략, ▲자금 조달의 이해, ▲2025년 지정학 분석, ▲법인자금 채권운용전략, ▲법인자금 신탁운용전략, ▲법인자금 OCIO운용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삼성증권 'Corporate Finance Seminar'는경제전망과 자금운용.
향후경제 전망은 정책적 조정과 글로벌 경기 흐름에 의해 결정될 것이며, 미국 정부의 대응이 시장 안정성을 유지하는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더에이아이미디어는 언론 통합 플랫폼이자 인터넷신문사인 제보팀장과 라이브뉴스를 통해 NZSI INDEX 기반 시황 보고서를 매일 발표하고 있다.
한국은행이 올해경제성장률전망치를 1.
5%로 대폭 낮추면서 가장 큰 하향조정 이유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을 들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세계 각국에 대해 상호관세를 예고한 데 이어 우리나라 주력 수출품인 자동차와 반도체, 의약품에 대해서도 관세를 부과할 것임을 분명히 했기.
다음 달 4일 이를 관보에 공고하고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덤핑 조사는 3개월(최대 5개월)간의 예비조사와 이후 3~5개월간의 본조사로 이뤄지는 만큼, 이르면 6월 예비 판정 결과가 나올전망입니다.
통화 약세에 따른 수출 증가를 기대할 수 없는 상황에서 대일본 수입의존도가 높은 소부장 기업들의 피해가 예상된다는 점은 올해경제 전망을 더욱 어둡게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일본으로부터 수입할 때 엔화 결제 비중이 절반을 넘는 수준에 육박한다.
컨트롤타워 부재로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한 관세.
2월 세미나는 '2025년 글로벌경제전망및 기업자금 활용방안'을 주제로 ▲외화관리전략 ▲자금 조달의 이해 ▲2025년 지정학 분석 ▲법인자금 채권운용전략 ▲법인자금 신탁운용전략 ▲법인자금 OCIO운용전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