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업계에서는 내년 분양 시장의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고 보고 있다.
지난해와 올해 아파트 공급이.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탄핵 사태 등 정국 혼란으로상반기보다 하반기에 공급이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며 “수도권은.
보합세 내지는 하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상욱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도 “탄핵소추 정국과 이로 인한 정책불확실성으로 내년상반기는 상당한 관망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지난해 4분기의 대출 규제와 정국 불안.
윤석열 대통령 탄핵정국과 1%대 경제성장 가능성이 겹치면서상반기는 부동산 수요 관망세가 유력하다.
하반기는 입주 물량 감소로 전세가.
2020년 1월29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캐나다 및 멕시코와 새로운 북미무역협정에 서명하고 있다.
ⓒAP 연합상반기최대 변수, 트럼프 정책불확실성상반기최대 변수론 트럼프 2기 정책이 꼽힌다.
자국 우선주의를 골자로 한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은 관세 부과와.
2025년 한국 농업에불확실성이 커지고 어려움이 예상된다.
계엄과 탄핵 심판으로 인한 정국 불안이 올해상반기까지 계속될 것이다.
정치 불안정으로 경제도 흔들리고 있다.
비상계엄 전 1400원 하던 미 달러환율이 1470원을 넘어섰다.
올라갈 것으로 전문가들은 1일 전망했다.
금리가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은 데다 대출 규제와 탄핵 정국 등의 시장불확실성으로 적어도상반기에는 매매 시장에서 관망세가 계속되면서 전세로 수요가 몰릴 수 있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반면 올 하반기 부동산 시장.
시는 이를 위해 올해 예산의 90% 이상을상반기중 신속하게 집행해 지역경제 선순환을 촉진할 예정이다.
정명근 시장은 "고금리·고물가와 대내외적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영업과 기업을 운영하시는 시민들의 고통이 매우.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인 2009년 2월 원화가치가 29.
0% 저평가된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 가장 저평가됐다.
올해상반기달러 인덱스 하락할 듯 오는 20일 들어설 ‘트럼프 2.
0’ 시대에 대한불확실성과 더불어 국내 정치 불안이 원화가치의 가장.
점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웅찬 iM증권 연구원은 “수출 감소 현상은 ‘환율 효과’를 통해 상쇄하고, 정치적불확실성의 경우상반기를 지나면서 안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면서 “반도체·이차전지·철강·디스플레이·석유화학 등의 부문에서 발생 중인.
이탈 현상은 진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원-달러 환율이 하향 안정되기는 쉽지 않은 여건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정치불확실성이상반기중 상당 부분 해소되고 강력한 재정 및 통화정책을 통해 국내 경기의 하방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