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미국에서 항공사 여객기가 착륙한 뒤랜딩기어에서 시신 2구가 발견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7일(현지시간) AP와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공항에서 점검을 받던 저가항공사 제트블루의 여객기랜딩기어(항공기 동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구조물) 수납공간 쪽에서 시신 2구가.
미국 플로리다의 한 공항에 착륙한 여객기랜딩기어에서 시신 2구가 발견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AP와 블룸버그 등 외신들은 현지 시각 7일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공항에서 전날 착륙 후 점검을 받던 저가항공사 제트블루의 여객기랜딩기어(항공기 동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구조물) 수납공간 쪽에서.
미국에서 항공사 여객기가 착륙한 뒤랜딩기어에서 시신 2구가 발견돼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7일(현지시간) AP와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 공항에서 점검을 받던 저가항공사 제트블루의 여객기랜딩기어(항공기 동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구조물) 수납공간 쪽에서 시신 2구가.
사고 항공기는 참사 당일랜딩기어가 내려오지 않은 채로 무안국제공항에 동체착륙을 했고, 이후 콘크리트를 흙으로 덮은 로컬라이저(방위각 시설) 둔덕을 들이받고 폭발 후 화재에 휩싸였다.
현재 사조위가 원인을 조사 중이지만 사고 당시 영상 등을 통해 버드스트라이크(조류충돌)와 로컬라이저 둔덕이.
미국 연방항공청(FAA)에 따르면 1947년부터 2021년까지 항공기랜딩기어칸에 숨어 비행을 시도한 이들은 132명에 달한다.
이런 방식으로 비행을 시도할 경우 사망률은 77%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사망한 남성들이 자메이카 출신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제트블루는 이들의 신원과 여객기에 접근한.
엔진이 모두 꺼지면랜딩기어의 자동조작도 수동조작도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체는 참사당일 오전 8시59분 '버드스트라이크'(조류충돌)를 선언하고 다시 떠올랐는데, 급선회 뒤 9시1분 반대방향 활주로 착륙허가를 받고 9시2분 착지했다가 9시3분 화염에 휩싸였다.
이 3~4분간 의문의 행적에 대해.
항공 전문가들은 사고 여객기가 조류충돌로 생긴 엔진 고장 때문에랜딩기어를 펼치지 못하는 바람에 동체 착륙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의 정확한 원인은 물론이고 인명 피해가 이렇게 커진 이유는 지금부터 명백하게 규명해야 한다.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고, 국토교통부 산하.
#제주항공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조류충돌 #활주로 #랜딩기어#동체착륙 #둔덕 #로컬라이저 #블랙박스 #보잉 방송일자: 2025년 1월 7일 밤 10시 KBS 1TV 시사기획 창 취재 : 이승철 김도영 오수호 촬영 : 오광택 이창준 편집 : 안영아 김대영 여동용 작가 : 이지희 취재지원·리서치: 김제원 김예진.
하지만 조류 충돌부터랜딩기어미작동 등 기체 결함 여부나 착륙 유도시설인 로컬라이저의 규정 위반 여부 등 살펴볼 쟁점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원인을 밝힐 때까지 1년 반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국토교통부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사고 원인의 인적 요인, 즉 업무상 과실 여부를 확인하는 경찰 수사도.
▶ 제주항공 동일 기종 또랜딩기어문제 '회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일어난 지 하루 만에 동일한 기종인 보잉 737-800 제주행 여객기랜딩기어에 또 문제가 생겨 회항했습니다.
불안감을 호소하며 탑승을 거부한 21명 외 나머지 승객들은 약 1시간 반을 기다린 끝에 같은 기종의 대체편에 올라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