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밸류업 프로그램으로주주가치존중에 대한 시장참여자와 기업의 관심에 높아지면서 지난해 주주환원 규모는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자사주 매입은 전년 대비 2.
3배(10조6000억 원) 증가해 2009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9배(9조1000억 원) 증가해 최근 7년 중 최대였다.
책임경영 실천과주주가치제고 의지를 드러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신한지주 주식 2000주를 취득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정 행장은 주당 평균 4만8400원에 자사주를 매입했다.
이번 매입으로 정 행장은 우리사주를 제외하고 총 1만5551주의.
삼성전자 관계자는 "나머지 7조원어치 자사주는 자사주 취득을 위한 개별 이사회 결의 시주주가치제고 관점에서 활용 방안과 시기 등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하여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자사주 매입은 2017년 9조3000억원 매입 이후 7년 만이다.
이후 2018년 자사주를 전량 소각한 후.
이익,주주가치는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발언 후 거버넌스를 강조했다.
이날 최 회장은 MBK파트너스 측이 자신의 경영이 방만한 경영이라고 공격하지만 '트로이카 드라이브'는 계속 진행한다고 하는 것은 모순이 많다고 지적한 바 있다.
김 부회장은 고려아연의 성장을 위한 제약요인으로.
김 부회장은 "오래되고 낡은 고려아연의 기업지배구조가 개혁돼야, 고려아연은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가진 비철금속 제련사업자에서 비철금속제련은 물론 자원순환과 전기차배터리 소재생산 글로벌 기업으로 변신해 더 큰 성장과주주가치의 도약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폴 애보트 아멕스GBT 최고경영자(CEO)는 인수 계획 발표 당시 "인수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직원에게 더 많은 기회를,주주에게 더 많은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트릭 앤더슨 CWT CEO도 이에 동조하며 인수 후가치창출에 대한 자신감을 보인 바 있다.
박 의원은 “지배주주가 주식가치를 인위적으로 낮추려는 시도를 방지하고, 회사의 자산가치에 비해 주식의가치를 높인 기업을 우대하고자 발의했다”며 “상장주식 상속증여세 개편으로 합리적 세제개편과 함께 대주주와 개인주주의 이해관계를 일치시켜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길.
회사가주주가치낮춰" - 소액주주 "영풍, 자사주 소각…주주가치제고 힘써라" - MBK, '거버넌스 개선' 강조…'스튜어드십 코드' 주저 - 운용자금 44조 원 MBK…"수익만 추구한다" 비판도 - MBK·영풍 "고려아연, 악의적 주장 즉각 중단하라" Q.
창업주 1~2세대에서 3~4세로 승계되는 과정에서 대주주 중심 지배가.
한편 액트로는 기업가치제고를 위한주주환원 정책도 펴고 있다.
2018년 상장 이후 매년 현금 배당을 진행 중이며, 올해 4월에도 주당 100원을 지급하는 배당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대주주인 하동길 대표는 지난해 말 자사주를 장내에서 매수하며 책임경영에 나섰다.
액트로 관계자는 "아무래도 ODM.
이어"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사모펀드가 제안한 지배구조 개선과주주가치회복 방안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