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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업체BYD(비야디)는 오는 25-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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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업체BYD(비야디)는 오는 16일 한국에서 승용차 브랜드를 공식 출범하기로 하고 딜러사 6곳을 선정해 서울·경기·인천·부산·제주 등 전국적인판매망을 가동한다.


업계는BYD가 소형 SUV와 중형 세단, 해치백 등을 현대차·기아보다 상당히 낮은 가격에 출시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그중 중국 비야디(BYD)가 367만3000대를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43.


4% 증가,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반면 현대차그룹은 약 51만대를판매하며 동기간 1.


같은 기간 동안 중국 시장을 제외한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 배터리 총사용량은 중국 CATL의 점유율이 26.


2022년 일본에 진출한BYD는 2223대를판매해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닛산 등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지만, 일본 수입 전기차 1위인 미국 테슬라의 40% 수준까지 성장했다.


불을 지핀 것은 지난해 출시한 세단 ‘씰’이다.


테슬라 ‘모델 3’와 경쟁하는 차종이다.


BYD는 또한 저렴한 가격과 높은 기술력으로 브라질 자동차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고, 지난해 1~11월 중국 외판매차량 5대 중 1대가 브라질에서판매될 정도로 브라질은 중국 외 최대 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품질 문제도 꾸준히 지적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표면이 찌그러지거나.


김필수 대림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는 “콤팩트 전기 SUV 아토3는BYD전체판매량의 40%에 달하고, 중형 전기세단 씰은 품질과 디자인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BYD가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한국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점쳐지는 만큼 현대차·기아 등에서도 적절한 대응책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기준 준수를 위해서 벌금을 내거나, 생산을 축소하거나, 테슬라 또는 중국BYD등 해외 경쟁업체에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등 손해를 감수하고 전기차를판매해야 하는 상황 때문이다.


유럽의회 중도우파 의원인 옌스 기제케(Jens Gieseke)는 EU의 현재 정책에 대해서 “유럽 브랜드들이 테슬라나BYD에게 돈을.


1%), 메르세데스-벤츠(6.


특히BYD의 경우 유일하게 세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유럽 시장은 0.


http://songdo-xi.com/


8% 역성장을 기록하며 성장률이 점차 둔화되고 있으나 중국을 제외한 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시장 점유율을.


8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판매되고 있는데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동남아시아가 주요 해외 시장이다.


폭스콘, 비야디(BYD), 도요타, 삼성, 닝더스다이(CATL) 등 국내외 초대형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중국 시장조사업체 MIR(루이공업·睿工業)에 따르면 도봇은 2023년 코봇판매량 기준으로 TOP10.


중국산 공세와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장기화 탓에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등 고객사 전기차판매가 줄어든 여파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중국 CATL과 비야디(BYD)는 두자릿수대 배터리 사용량 증가율을 기록하며 점유율을 높였다.


그러나 국내 3사 합산 점유율은.


트럼프 2기 출범과 글로벌 자동차판매순위 7, 8위인 일본 혼다와 닛산의 합병, 여기에 미국 테슬라와 중국BYD의 전기차 시장 약진 등 올해는 어느 때보다 다양한 경영 환경 변수를 고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연구개발(R&D)에 11조5천억원, 경상 투자에 12조원, 전략 투자에 8천억원을 각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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