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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센트랄, ISO 26000 인증 19-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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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센트랄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인증을 받았습니다. 센트랄이 생각하는 사회책임경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왜 필요한 걸까요?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기업이 단순하게 이윤추구를 넘어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책임을 가지고 경영활동을 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이 사회에 대해 가지고 있는 책임을 말합니다. 기업의 활동 과정에서 뇌물수수를 금지하고 회계 관리를 투명하게 관리하는 등 윤리경영과 환경이나 인권보호, 사회 공헌의 가치를 개선하는 것이에요.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더 나아가 인류 사회 전체에 이익이 되도록 하기 위한 기업의 책무랍니다. ISO 26000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입니다. 이는 사회의 모든 조직이나 기업이 의사결정이나 활동을 할 때 소속된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책임을 규정한 것입니다.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책임을 하도록 국제 권장 사항을 설명하는 역할도 하고 있어요. 환경 정책을 위한 작업 관행,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Q. 센트랄에서는 ISO 26000을 어떤 계기로 도입을 하게 되었나요? 첫번째, 사회적 책임경영 추진이 명문화되어야 했습니다. ▶자동차 부품기업 최초 글로벌 사회책임경영 시스템 도입 추진되고, 사회적 책임경영 리딩 기업으로서 이해관계자 기대 부응을 할 것 입니다. 그리고 ▶추상적인 사회책임경영 개념이 구체적이게 추진 될 것이며, 내부 실행력 제고나 성과관리 체계를 확립할 것입니다. 두 번째, 환경, 사회적 리스크 파악과 사전 예방이 필요하였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사회적 책임 요구 사항과 국제 규범, 위험 사전 분석을 할 것 이며 ▶고객 CSR 평가 기반 마련 ▶협력사 CSR 위험관리 체계를 확립해나가겠습니다. 세 번째, 시스템 및 성과 소통 기반이 마련되어야 했습니다. ▶사회적 책임 경영 구체적 성과 관리 체계 관리와 DATA 확보를 할 것이며, ▶이해관계자 사회책임경영 성과 공유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기업은 소속되어있는 구성원들의 생계와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을 보호하고 이익을 내야 함을 당연합니다. 그 과정은 정직은 물론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센트랄은 ISO26000 인증이 바탕이 되어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 활동은 실천하기 위해 우리의 비전인 ‘CENTRAL to Your Safe Mobility’를 최종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센트랄의 사회책임경영 원칙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사회적책임경영을 운영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www.ctr.co.kr/sub4.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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