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사)미라클오케이 어학당 제공 ㈔미라클오케이 어학당(대표 김유순·이하 어학당)이 김포지역 이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료구강검진’을 추진하고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어학당은 최근 김포문화센터(어학당 분소)에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정 아동을.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글로벌 치과 의사인 김정현 어학당 이사가검진을 맡았다.
여기에는 진찰 및 상담, 신체 검사, 시력 및 청력 검사, 혈압 검사, 흉부 엑스레이 촬영, 소변 검사,구강검진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고혈압, 당뇨병, 비만 등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50세 이상이라면 혈액검사를.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구강건강 형평성 향상을 위해 ‘지자체 최초로 AI 솔루션’을 이용한 '스마트구강검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구강검진은 치과 파노라마 엑스레이 촬영 후 AI 솔루션을 활용,구강건강을 체계적으로 진단하는.
서울 노원구가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이용한 ‘스마트구강검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구강검진은 치과 파노라마 엑스레이 촬영 후 AI 솔루션을 활용해구강건강을 체계적으로 진단하는 사업이다.
우선 엑스레이로 촬영한 뒤 데이터를.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 대한 AI 로봇 대화를 통해 돌봄 서비스를 하는 것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교육 및 돌봄,구강검진, 부동산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송파구 장애인 돌봄 로봇 활용 수업 장면 송파구, AI 돌봄 로봇 ‘카티.
있지 않고 전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며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치매와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정기적인구강검진과 평상시구강위생 관리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기고자: 알프스치과의원 박경아 대표원장.
구강보건 사업'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익산시보건소는 매년 상·하반기에 지역 보육원 2곳과 장애인 거주시설 4곳을 방문해구강검진, 불소도포, 교육, 스케일링 등 다양한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는 정기검진을 진행해 충치와 치주 질환을 조기에.
구보건소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총 5회에 걸쳐 매달 셋째 화요일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구강검진△타액 검사 △구강보건 교육 △구강질환 예방 처치 △치매 예방 교육 등을 받는다.
프로그램 참가 모집은 오는 17일까지 또는 선착순 15명 모집.
치주염과 같은 치주 질환 검사에서 확인된 세부 데이터를 토대로 항생제 투여, 스케일링 등 구체적인 치과 치료,검진과 연계한구강건강 관리 방향 설정에도 기여할 수 있다.
향후 마크로젠은 다회차 검사를 통해구강건강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