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안이 군산시의회상임위를 통과했습니다 25-01-26

본문

조례안이 군산시의회상임위를 통과했습니다.


https://www.blancd.co.kr/


시의회 박광일 의원은 오늘(15일) 항암 치료 과정에서 탈모를 겪는 암 환자들을 위해연령구별없이 가발 구입비를 지원하는 '군산시 암 환자 가발 구입비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수준·방식 등을 중심으로 임금체계 개편이 논의될 가능성이 크다.


다만 단지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임금을 삭감한다면 ‘고용상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상 고령자차별이다.


대법원은 2022년 합리적인 이유 없이연령을 이유로 한 임금피크제.


다만 법적 강제성이 없다보니 경우에 따라 60세 이상 혹은 55세를 기준으로 한 정부 사업도 많다.


‘고용상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은 정년을 60세 이상으로 보고, 고령자는 55세 이상으로 정의하고 있다.


열린 격차해소특별위원회 3차 현장 방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노동연구원 [서울경제] 정년 연장, 재고용 등 정년 이후 계속고용 방안을 마련할 때 임금체계 개편과연령차별방지가 필수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학계의 조언이 나왔다.


계속고용이 이뤄질 때 기업 비용 부담을 낮춰야 민간의 청년 일자리.


수도권비수도권 간 취업 격차 해소를 위한 특별법안'을 제출한 뒤 브리핑하고 있다.


국민의힘 격차해소특별위원회는 고용상연령차별분쟁에서 피해자 구제 절차를 간소화하고 개인이 아니라 사업주가 입증 책임을 부담하도록 하는 고용상연령차별금지법 및 노동위원회법을 발의했다.


경로우대자에 추가로 세금을 공제해주는연령은 70세, 의무교육을 받아야 하는 고령운전자의연령은 75세다.


‘고용상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9조에서는 정년을 60세 이상으로 명시하고 있고, 같은 법의 시행령 제.


100세 시대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우리나라 현실에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능력과 관계없이 나이로만 후보자를 제한하는 것은연령차별의 소지가 다분하다는 말과 함께 정 회장이 자신의 4연임을 위해 만든 ‘꼼수’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격차해소특별위원회는연령차별로 인한 고용 불이익 방지와 피해 근로자 신속 구제 등의 내용을 담은 '고용상연령차별금지와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과 '노동위원회법 개정안'을 발의했습니다.


개정안엔 고용 과정에서연령차별과 관련해.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