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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브랜드의 전동화를 이끌고 있는 글로벌 전략 모델인 ‘ID.
4’의 2025년형 모델을 서울~경기권 일대 150여km 구간을 타 봤다.
골프 앞부분의 유선형 곡선이 눈길을.
올해 1분기 독일폭스바겐은 핵심 모델 ID.
5를 내놓고, 중국 BYD(비야디)는 아토3를 통해 한국 전기 승용차 시장 진출을 공식.
폭스바겐은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해 ID.
4의 쿠페형 SUV 버전이다.
전반적인 상품성은 유사하다.
전장×전폭×전고 4600×1850×1620mm다.
<본보 2024년 10월 17일 참고 LG·한화 이어 GM, 美 2차전지 나노 코팅 스타트업 '포지나노' 투자> 이에 앞서 포지 나노는 LG그룹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LG테크놀로지벤처스를 비롯해폭스바겐, 미쓰이 긴조쿠, 스미토모 미주법인, 에어리퀴드, SBI 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1억 달러.
현재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스텔란티스,폭스바겐등 유럽 자동차 대기업 대부분이 멕시코에 공장을 두고 있다.
특히 아우디의 경우 미국에 공장이 없으며 멕시코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미국 수출한 아우디 차량의 29%가 멕시코에서 생산됐다.
루카스 폴 S&P글로벌레이팅 자동차 부문.
2위인 독일의폭스바겐그룹과의 판매 격차도 지난해 179만대로 1년 전 194만대보다 소폭 좁혔다.
완성차 업계는 올해 현대차·기아가폭스바겐과의 판매 격차에 관심을 기울인다.
또 올해 본격적인 합병 절차에 밟을 일본의 혼다와 닛산의 추격 역시 관심사다.
현대차·기아, 올해 목표 판매량 738만대.
중국에서 높은 판매량을 올리던 토요타와폭스바겐은 지난해 판매량이 10% 전후로 감소했다.
중국에서의 부진은폭스바겐그룹 전체를 위기로 몰았다.
폭스바겐의 지난해 3분기 순이익은 15억8000만유로(약 2조3600억 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급감했다.
난징 등 현지 합작공장을 매각하거나 폐쇄할.
이 가운데 독일의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인폭스바겐은 중국산 전기차와의 경쟁에서 밀리기 시작하고 독일 정부의 재정 적자로 보조금 지급이 중단되면서 독일 내에서의 생산을 줄이고 2030년까지 3만 5000개의 일자리를 없애기로 결정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러시아가 유럽에 대한 에너지 공급을.
감소세를 보였는데 이는 높은 금리와 경쟁 격화로 인해 전반적인 시장 상황이 악화됐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특히 중국의 비야디, 독일의 BMW와폭스바겐등 경쟁업체들이 저가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 것이 테슬라의 이익률을 잠식한 것으로 풀이됐다.
‘핫해치’의 대표 주자, 작아도 아쉬움 없이 튼튼한 기본기를 갖춘폭스바겐의 50년 베스트셀링 카를 만났다.
폭스바겐SDV (사진=폭스바겐) 지난 주 진행된 버그바운티 해킹 경연대회 '폰투오운'(Pwn2Own)에서는 SDV 적용 자동차와 차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기차 충전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49개 취약점이 발견됐다.
"스바루 스타링크 서비스, 원격으로 차량 정보 유출" 완성차 업체 스바루가 일본과 북미 지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