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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공항에서에어부산여객기 화재가 발생하면서 저비용항공사(LCC) 안전문제가 다시 불거졌다.
무안 제주항공 참사 한 달 만에 또다시 화재 사고다.
정부는 합동감식반을 꾸리고 사고 항공기인 에어버스를 제작·설계한 프랑스 사고조사위원회 관계자들과 감식에 나선다.
에어부산항공기 화재 사고가 보조배터리 기내 반입 규정 논의에 불을 붙였다.
화재 주요 원인으로 승객이 기내에 반입한 보조배터리가 지목되면서다.
국내외 유사 사고가 잇따르는 상황에서 보조배터리 반입 규정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3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10시15분쯤.
부산 강서구 대저2동 김해국제공항(국제선 55번 주기장)에서 지난 28일 밤 10시 15분께 일어난 화재로 기내가 전소된에어부산여객기.
/국토교통부 제공 프랑스가 부산 강서구 대저2동 김해국제공항(국제선 55번 주기장)에서 지난 28일 밤 10시 15분께 일어난에어부산여객기(391편) 화재 사고 조사에 참여한다.
무안 제주항공 참사 한 달 만에 김해공항에서에어부산항공기 화재가 발생하면서 저비용 항공사(LCC)의 안전 문제가 다시 한번 도마 위에 올랐다.
승객과 승무원 등 176명 전원이 비상 탈출해 인명 피해가 경상 3명에 그친 건 그나마 다행이다.
하지만 179명이 희생된 제주항공 참사 30일 만에 발생한.
최근 기내 배터리 화재 잇따라 “선반에 두지말고 직접 휴대해야” 지난 28일 부산 김해공항에서 발생한에어부산여객기 화재 이후 보조 배터리를 포함한 승객이 기내에 들고 타는 수하물 관리가 더욱 강화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직 화재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각에선 리튬이온 보조.
기내 화재 시 행동 가이드 지난 28일 화재 사고가 발생한에어부산일부 탑승객들은 “짐 챙기는 승객과 탈출하려는 사람이 엉켜 아수라장이었다” “승객들이 힘을 합쳐 직접 비상구 문을 열었다”고 증언했다.
일부 승객은 “승무원들이 가만히 앉아 있으라며 소화기를 뿌리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았다”고.
에어부산여객기 천장 대부분 불타 설을 하루 앞둔 지난 28일 부산 김해공항 주기장에 대기 중이던 홍콩행에어부산여객기(BX391편)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탑승 중이던 승객과 승무원 176명은 불길이 기내를 완전히 덮기 전 모두 비상 탈출해 인명 피해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여객기는 천장 대부분이 불에 타며.
30일 오전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어부산여객기 화재 현장에서 국토부와 경찰, 소방, 국과수 합동감식을 위한 현장 안전점검이 실시되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김해공항 계류장의 홍콩행에어부산항공기에서 화재가 발생해 약 한 시간 만에 진화됐다.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자 176명은 모두 무사히 탈출했다.
30일 부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10시26분쯤 김해국제공항에서 홍콩행에어부산여객기 내부에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비행기 꼬리 쪽 기내에서 시작된 불은 빠르게 앞쪽으로 번졌다.
승객과 승무원 등 탑승했던 176명은 비상 슬라이드를 이용해 비행기 밖으로 몸을 피했다.
에어부산화재 사고, 여객기 안전 불안감 커져 휴대용 배터리 등 안전 매뉴얼 철저한 보완을 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던 여객기에서 갑작스러운 화재로 승객과 승무원 176명이 비상 탈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28일 오후 10시15분쯤 부산 김해공항 주기장에서 대기하던 홍콩행에어부산여객기 BX391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