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교사 부모 슬하 '수학 천재'…헤지펀드창립도 1985년생 량은 중국 광둥성 잔장시에서 태어난 중국 토종 인재다.
초등학교 교사 부모 슬하 평범한 가정에서 자란 그는 중·고교 시절 수학 과목에서 빼어난 실력을 자랑했다.
량의 중학교 시절 담임 교사는 "량은 이미 중학교 때 고교 수학을 마치고 대학 수준의.
피니트는 주식의 수급을 분석한 데이터를 미국의 대표적인 고빈도매매 및 알고리즘 트레이딩 전문헤지펀드인 타워리서치 캐피털에 판매했다.
최 대표는 “우리의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았다는 의미가 있다”며 “나스닥 데이터 시장에도 우리 데이터를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했다.
2021년 1월 월스트리트베츠에서 뭉친 개미 투자자들이헤지펀드를 중심으로 한 공매도 세력과 이른바 ‘맞짱’을 뜨겠다며 비디오게임 소매업체인 게임스톱 주식 등을 집중 매수해 주가 폭등을 일으켰다.
대표적인 ‘밈 주식(온라인에서 소문을 탄 주식)’인 게임스톱 주가는 그해 들어서만 20배 오르며.
https://donghong-centreville.co.kr/
미국계헤지펀드엘리엇 매니지먼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암호화폐 투기적 열풍에 기름을 붓고 있다고 비판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에 따르면 엘리엇은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가격은 치솟았지만 "실체가 없는" 암호화폐에 대한 미국 행정부의 뚜렷한 열정과 궁극적으로는 미국.
량원펑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투자 기법인 '퀀트 트레이딩'을 연구했고, 2015년헤지펀드'하이 플라이어(High Flyer)'를 세웠다.
이헤지펀드는 알고리즘에 딥러닝 기법을 접목한 AI 트레이딩으로 자금을 급속히 끌어 모아 중국 시장에서 운영되는 최대 규모의 퀀트 펀드중 하나로 커졌다.
폴 싱어가 이끄는헤지펀드엘리엇 매니지먼트(Elliott Management)가 백악관과의 밀접한 관계로 과열된 암호화폐 시장이 예측할 수 없는 방식으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파이낸셜타임스(FT)가 입수한 투자자 서한에서 엘리엇은 암호화폐가 "백악관과의.
량원펑은 대학을 졸업한 후 친구 2명과 함께헤지펀드'하이 플라이어'를 설립하고 컴퓨터 트레이딩에 딥러닝 기법을 선구적으로 적용해 자금을 끌어모았다.
이후 2023년 5월 중국 항저우에 딥시크, 환팡량화를 설립했다.
설립한 해 11월 량원펑은 딥시크의 첫 번째 오픈소스 AI 모델 '딥시크 코더'를.
대학 졸업 후에는 동문과 함께헤지펀드'하이 플라이어'를 세웠는데, 사내 AI 개발 부서를 지난 2023년 '딥시크'로 독립시켰습니다.
설립 6개월만 첫번째 모델을 선보인 량원펑은 저렴한 개발비용으로 차기작들을 선보였고, 결국 추론 AI 모델인 'R1' 출시 일주일만에 미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에서.
개척자"라며 "투자펀드를 운영한 경험이 있어 전형적인 투자은행가로서 수익성을 중시한다"고 말했다.
부르동은 "국가가 자체 보관하고 외국 규제 통제 밖에 있는 비트코인을 준비금에 성공적으로 통합하면 통화 가치 하락과 외부 경제 압력에 대한헤지를 얻는다"며 "인플레이션이 법정화폐의 구매력을.
대학 동창 2명과 함께 ‘하이 플라이어’라는헤지펀드를 설립하고 컴퓨터 트레이딩에 딥러닝 기법을 선구적으로 적용해 자금을 끌어모은뒤 2023년 딥시크를 창업했다.
CNN 방송은 그를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 샘 올트먼에 빗대 “AI 기술 전도사로 중국의 샘 올트먼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