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을 보면 연구진은 성인 36명의 혈 25-01-04

본문

정재학 한국분석과학연구소장 연구팀이 공동 진행한 연구 논문을 보면 연구진은 성인 36명의 혈액에서 ㎖당 평균 4.


2개 수준의미세플라스틱입자를 발견했다.


이 논문은 지난달 6일 국제 학술지에 게재됐다.


연구진은 20~60세 건강한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채혈을.


예전에 티백은 주로 차를 내려 마실때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티백의 종류와 형태도 다양해졌다.


다만 티백에서 나오는미세플라스틱이 우리 몸에 들어올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도 있어 제품을 우릴 때 올바른 방법을 써야 한다.


비극적 소식은 2024년의 지구 평균기온이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보다도 더 충격적인 소식은 바로미세플라스틱에 관한 연구들이다.


며칠 전 중국계 아티스트 아니 리우(AniLiu)의 전위예술을 접했다.


그녀는 자신의 모유를 짜내 효소로.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티백에서 수백만개의미세플라스틱이 나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자치대(UAB) 연구팀은 티백에서도미세플라스틱이 나오는지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나일론, 폴리프로필렌, 셀룰로스로.


플라스틱들이 돌과 섞여 있다.


미국 해양대기청 제공 동물인 오징어와 식물인 목화를 조합해 제작한 신개념 스펀지로 물속미세플라스틱을 99.


9%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중국 우한대 연구진은 최근 오징어 몸통 가운데에 길게 박힌 얇고 길쭉한 뼈 형태의.


대기 중에미세플라스틱이 둥둥 떠다닌다.


숨을 쉴 때마다 인간의 몸속으로 들어와 불임, 대장암,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된다.


공기 중에 섞여 있는미세플라스틱이 다양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번 사업을 위해 해양수산부로부터 지난해 사업비.


http://www.adhelper.kr/


미국 해양대기청(NOAA) 제공 동물인 오징어와 식물인 목화를 조합해 제작한 신개념 스펀지로 물속미세플라스틱을 99.


9%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중국 우한대 연구진은 최근 오징어 몸통 가운데에 길게 박힌 얇고 길쭉한 뼈 형태의.


[앵커] 썩거나 분해되지 않고 크기도 작아 걸러내기도 힘든미세플라스틱은 바다, 강은 물론 우리가 마시는 물에도 들어있는데요.


국내 연구진이 바다나 강, 호수 등에서 물에 떠 있는미세플라스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수상 드론을 개발했습니다.


주사전자현미경으로 관찰한 인체 혈액 내미세플라스틱의 모습.


(a)는 폴리에틸렌(PE), (b)는 폴리프로필렌(PP), (c)는 폴리스티렌(PS), (d)는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이며 (e), (f), (g), (h)는 순서대로 PE, PP, PS, PET를 유기물 제거 처리한 뒤의 모습.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