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소설 '지금 거신 전화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작가는 "그때 전화에 홀려 이리저리 끌려다녔고, 결국 절망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이후.
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제5-1형사부(재판장 신혜영)는 사기 혐의를 받는 A 씨(28)에게 무죄를.
피해금환급에관한특별법위반(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61·남)에게 원심 판결을 파기하고 징역 3년을 선고 했다.
항소심 재판부는 "보이스피싱범행은 다수의 공범들이 각각의 역할을 분담해 조직적, 계획적으로 실행돼 불특정 다수의 피해자에게 막대한 재산상.
Z세대 시선으로 바라본 세상'(Z시세)을 마련했습니다.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이 지난 7월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 척결 합동TF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금천경찰서 지능수사팀 ○○○ 경위입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의 기존 회전정기예금 상품과 동일한 금리 조건이며, 추가적으로 ‘사이버금융.
닷새간 제4회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청 경찰청과 신한금융그룹은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범죄자를 검거하거나 피해를 예방하는데 기여한 시민 유공자 5명 등 10명을 서민경제 수호 영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기 수원축산농협(조합장 장주익) 직원이 침착한 대처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를 예방해 경찰청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이에 수원축협은 이 직원을 이달의 으뜸사원으로 선정해 시상했다(사진) 수원축협 발안지점에 근무하는 박선영 과장보는 최근 지점을.
사건, 특히 최근 변형된보이스피싱사건을 주로 맡고 있는 법무법인 리앤파트너스의 대표 이승재 형사전문변호사는 “최근보이스피싱과 관련된 범죄는 아무리 모르고 가담했다고 하더라도, 또는 초범이라고 하더라도 징역형이 선고되는 사례가 굉장히 많다”고.
A씨의 은행 계좌에선 무단으로 각종 해외송금·소액결제 등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처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신종보이스피싱수법이 기승을 부리자 금융감독원이 17일 소비자경보 '주의'를 발령했다.
구인·구직 중개 사이트에 가짜 채용공고를 게시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