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 25-01-06

본문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6일 오전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한미반도체(042700),이수페타시스(007660), 현대차(005380), 한화오션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날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


이러한 상황에서 NH투자증권이 유증 주관 업무를 담당하는이수페타시스와 현대차증권은 모두 금감원으로부터 제동이 걸리는 등 당혹스러운 모습이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이 잇달아 기업공개(IPO), 유상증자 등으로 자본성 자금 조달 채비를 갖추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로고이수페타시스(007660) 주가가 6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8분 현재이수페타시스는 전일 종가 대비 900원(+3.


16%) 오른 2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지난 2일부터 상승세를 이어가며 3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기록 중이다.


삼성전자, 삼성SDI,이수페타시스,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서진시스템, 시노펙스, 레몬, 대덕전자, 제이앤티씨, 동운아나텍, 파워로직스, 자화전자, 드림텍, 이엠텍, 켐트로닉스, 덕산네오룩스, 파트론, 하이비젼시스템, 인탑스, 세경하이테크, 토비스, 인터플렉스, 나무가, 캠시스, 슈피겐코리아.


https://decu.kr/


특히 지난해 11월 5500억원 유상증자로 논란이 된이수페타시스는 소액주주 연대가 공문을 발송하고 국민연금에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반발이 잇따르자 오는 7일에 직접 대면해 사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결과에 따라 임시주총을 소집해 집중투표제 도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수페타시스경영진이 2차전지 기업 제이오 인수와 관련해 소액주주들과 소통에 나선다.


소액주주들은 회사 측에 제이오 인수를 위한 5500억 원 규모 유상증자 철회, 소액주주 소통 담당 직책 신설 등을 위한 논의를 수차례 요구해왔다.


3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이수페타시스소액주주연대는 오는 7일.


이수페타시스로고이수페타시스(007660) 주가가 2거래일 연속 강세다.


이수페타시스는 3일 오후 1시 55분 현재 2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수페타시스는 앞서 지난 2일장에서 0.


금일장에서는 장중 29600원까지 오르면서 3만원선 재진입에.


이수페타시스가 소액주주연대 측과 직접 대면해 소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3일이수페타시스소액주주연대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7일 오전 10시경 소액주주연대와 직접 만나 현재 갈등을 빚고 있는 사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이번 면담에서는 △유상증자 철회 및 대안 논의 △소액주주 소통 및 경영 개선.


한 IB 업계 관계자는 "작년 하반기 두산,이수페타시스, 디아이동일 등 소수주주의 행동주의 사례가 잇따르는 등 소액주주연대의 위상이 높아졌는데 이들이 행동주의 펀드들의 전략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소액주주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행동주의 펀드들도 신규 캠페인을.


또 반도체 회로기판 생산기업 ㈜이수페타시스, 자동차 헤드램프 전문기업 에스엘㈜, 시중은행 전환에 성공한 ㈜DGB금융지주, 2차전지 장비를 생산하는 씨아이에스㈜ 등이 뒤를 이었다.


바이오 기업인 ㈜한국비엔씨는 처음으로 10위권 내 진입했다.


시가총액이 가장 많이 증가한 기업도.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