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광패널산업침체로 기업 다수가 25-01-12

본문

5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독일 가정용태양광패널산업침체로 기업 다수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모든 업체가태양광시장이 악화했다고 봤고, 현 정부 들어 재생에너지 분야 투자가 감소한 것을 그 이유로 꼽았다.


12일 한국태양광산업협회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3일까지 2주간태양광전문업체(모듈, 인버터, 설치·시공, 발전업, 소재·부품 등) 100.


[대전=뉴시스] 국립한밭대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 우수학생 시상식 모습.


(사진=국립한밭대 제공) 2024.


전망에태양광주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후보 시절 카멀라 해리스 후보와의 토론에서 "태양광은 멋진산업이다.


확대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 기조를 그대로 이어간다면태양광산업에 들어가는 투자세액.


이익은 2906억원으로 점쳤다.


성장세가 크게 꺾일 것이란 전망이다.


반면 미국태양광산업은 지속해서 성장할 전망이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후보 시절 카멀라 해리스 후보와의 토론에서 "태양광은 멋진산업이다.


신청서에서 반덤핑 조치가 끝나면 한국과 미국산태양광폴리실리콘 덤핑이 계속되거나 재발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중국태양광산업피해가 계속되거나 재발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관세 유지를 요청했다.


중국은 2014년 1월부터 5년간 한국과 미국에서 수입.


반면 시장 전망을 감안하면 아직 공급 과잉 해소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보기엔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나왔다.


블룸버그는 중국태양광업계의 자구적.


데다, 관세 정책 없이는 우리나라 업체들이 중국의 저가 물량을 당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재 전 세계태양광산업에서 중국태양광모듈 생산 점유율은 70%를 초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듈에 들어가는 핵심 제품인 웨이퍼의 경우 중국의 점유율이 97%.


http://xn--vk1b66a99dtvb954anoav0ftzgyz2a3hbm8d.kr/


제품 공급의 90% 이상을 담당하는 중국의 공급 과잉은 가격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중국정부가 2005년부터 대대적으로태양광산업을 육성하면서 중국업체들의 생산량은 증가해 왔다.


최근에는 기술 혁신까지 강조하며 연매출 3%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


나타나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출범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풍력발전과 달리태양광발전에 우호적인 점도 주사 상승에 힘을 보탰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토론 때 “태양광은 멋진산업”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