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中 SNS샤오훙수, 이틀간 70만명 신규 가입 美 ‘틱톡 금지법’에샤오훙수대체제 급부상 ’틱톡 난민’ 조회수 7억회… 양국 교류 활발 영어 기능 없고 검열 심해 일시적 현상 그칠 듯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샤오훙수’가 이틀 만에 70만명의 신규 이용자를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틱톡은 금지법이 발효되는 19일부터 미국 내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계획이다.
‘틱톡 난민’을 자처한 미국 네티즌들은 중국판 인스타그램 ‘레드노트’(중국명샤오훙수)와 바이트댄스가 만든 또 다른 사진 게시 소셜미디어(SNS)인 ‘레몬8’ 등을 내려받으며 대안을 찾고 있다고 알려졌다.
(Rednote·중국명샤오훙수)가 중국 내에서 연일 화제다.
중국 네티즌들은 갑자기 폭증한 외국인들의 얼굴과 영어에 유머러스하게 반응하며 국경을 넘어.
또 다른 중국 네티즌은 웨이보(微博·중국판 엑스)에 올린 글에서 "샤오훙수의 갑자기 달라진 분위기가 마치 앱이 출시된 지 얼마 안 됐을 때처럼 광고도.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샤오훙수' 관련주가 연일 강세다.
미국의 틱톡 금지가 임박하자샤오훙수가입자가 폭증한 데 따른 것이다.
16일 코스닥에서 레뷰코퍼레이션과 공구우먼은 오전 10시7분 기준 각각 9%대, 6%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중국 현지에서샤오훙수를 통한 마케팅을.
미국에선 틱톡 서비스가 조만간 금지될 것이라는 소식이 확산하자 미국인들이 중국판 인스타그램샤오훙수로 몰려가고 있다.
지난 13일 애플 앱스토어에서샤오훙수의 국제판인 레드노트가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틱톡 금지법의 시행 취지가 중국이 틱톡을 통해 미국인의 민감한 정보를.
자신들을 '틱톡 난민'이라고 부르는 이들은샤오훙수의 국제 버전인 레드노트(RedNote)를 택했다.
이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13일 저녁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소셜미디어 앱 가운데 8위에 올랐다.
레드노트는 중국, 대만 및 기타 중국어 사용 인구의.
미국 정부가 ‘틱톡 금지법’ 시행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또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 ‘샤오훙수’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다.
틱톡의 대체제로 부상하면서 미국 사용자들이 몰려간 영향이다.
이에 국내에서도 ‘샤오훙수수혜’ 종목으로 투자자들의 시선이 이동하고 있다.
●중국판 인스타 ‘샤오훙수’로 몰려가는 미국 ‘틱톡 난민들’ = 틱톡의 미국 내 금지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미국인들이 대안을 찾아 나섰다.
바로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샤오훙수(小紅書)’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와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샤오훙수의 국제 버전인 레드노트.
중국과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샤오훙수(小紅書)의 국제판 레드노트는 13일 저녁 미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중국 증시에서는 전자상거래와 통신장비 등과 관련된 종목이 라이프스타일·쇼핑에 특화된샤오훙수의 수혜를 입었다.
15일 중국 상하이증권거래소와.
중국 짧은 동영상(쇼트폼) 플랫폼 '틱톡'의 미국 퇴출을 앞두고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레드노트'(샤오훙수) 등의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틱톡 이용이 금지될 경우에 대비해 자신을 이른바 '틱톡 난민'으로 여기는 이들이 대안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 4월 미국 연방 의회를 통과한 이른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