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장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25-04-05

본문

4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시장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발표와 중국의 34% 보복 관세로 직격탄을 맞았다.


뉴욕증시는 팬데믹 이후 최악의 낙폭을 기록하며 폭락했고, 유가와 금값까지 급락하는 전방위 조정장이 펼쳐졌다.


반면 비트코인(BTC)은 84,000달러를 돌파하며 증시와.


또 상무부는 미국의상호관세등 무역 조치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했다고 전했다.


상무부는 "미국의상호관세조치는 세계 경제와 무역 질서의 안정을 위협하는 행위로 중국은 이에 강력히 반대한다"라면서 미국의 관세 조치를 철회할 것을 주장했다.


이러한 대규모 하락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 유럽연합을 비롯한 주요 교역 상대국에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한 지점에서 시작되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반도체 분야에서도 관세 도입을 시사하면서 반도체 관련주들도 하락세를 보였다.


퀄컴, AMD 등도 각각 8.


미국과 중국의상호고율관세전쟁은 글로벌 경제에 상당한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에 34%라는 고율의관세를 적용하기로 결정하면서 무역전쟁의 서막을 올렸다.


이에 맞서 중국은 동일한 세율로 미국산 제품에 대한 보복관세를 발표하며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http://www.bbnews.co.kr/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미국상호관세가 시장 예상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표됐고 불안심리가 정점에 도달한 상황"이라며 "오는 10일 발표되는 미국 3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역시 그날 발표될 중국 CPI 등 물가지표에서 개선세가 확인된다면 충격에서 다소 벗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2일(현지시간) 발표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 관세정책으로 인해 전 세계가 떠들썩합니다.


특히 이는 외국 상품 수입을 줄여 미국의 일자리를 지키고 관세 수입을 늘리겠다는 의도인데, 미국에서 곡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수입에 의존하는 미국으로서는 당장 상품 가격이 높아지면, 기업이나.


특히 미국의 수출업자를 위해 외국관세율을 낮추고 외국 규제 체제를 개선하며, 미국 농산물의 시장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이 포함되었다.


우선 이 보고서는 국방 분야에 있어 자유무역협정으로 불리는상호군수조달협정(RDP)을 문제점이 있는 협정으로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결정은 미국이 중국에 부과하기로 한상호관세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일, 틱톡의 미국 내 사업을 미국 법인으로 분사해 미국 투자자들이 그 지분의 절반 이상을 확보하는 협상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바로 같은 날 진행된 중국에 대한상호관세부과 발표가 협정에 영향을.


특히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상호관세발표 직후인 지난 3일 하루에만 4352억원의 뭉칫돈이 들어왔다.


초단기채 펀드는 편입 자산의 평균 만기를 6개월 내외로 관리하는 상품으로, 금리 변동과 불확실성 확대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상호관세발표 직후인 지난 3일 하루에만 4천352억원의 뭉칫돈이 몰렸다.


초단기채 펀드는 편입 자산의 평균 만기를 6개월 내외로 관리해 금리 변동 등 불확실성 확대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머니마켓펀드(MMF) 설정액도 증가했다.

  • 수정
  • 삭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