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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다(관련 기사: 정부서울청사 앞에 선 교사들 "고교학점제도입, 교육 현장 양극화 부채질" https://omn.
"고교학점제, 중등교육 본질 위협" ▲ 이현 국가교육위원회 전문위 위원은 “고교학점제가 중등교육의 본질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0일 킨텍스에서고교학점제설명회를 열어 지역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1학년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제공> "앞으로 2028학년도 대학 입시부터 적용되는고교학점제가 현재고교1학년인 학생들에게 영향을.
지방일수록 진로에 맞춘 과목 선택이 어려워 ‘입시 소외’가 현실화되고 있다.
교육당국이 서둘러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고교학점제의 학교별 개설 과목 수가 최대 2배까지 차이가 나면서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고민을 하고 있는 고교생.
이번 특강은 동작입시지원센터가 개소 2주년을 맞아 기획한 특별 강연으로, 6.
한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있는 모습.
국제신문DB 11일 종로학원이 전국고교41곳을 대상으로고교학점제개설 과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국 단위 자사고인 A학교의 개설 과목이 127개로 가장 많았다.
적합성을 찾으라니 이런 정책 엇박자가 어디 있습니까?”(경기 안양시 학부모 B씨) 다양한 과목을 스스로 선택해 학점을 채우는고교학점제가 올해 3월 고1부터 전면 시행됐지만, 시행 두 달여 만에 교육 현장 곳곳에서 거센 반발이 터져나오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대입 전형 분석과 학생 맞춤형 과목 선택 방향, 진로·진학 실제에 대한 정보를.
학급 수와 정원 조정을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학교 현장에서는 학급 과밀과 교원 부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올해부터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된 상황에서 학생 수가 적은 학교는 교원 감축에 따라 과목 개설의 폭이 좁아질 수밖에 없다는 지적도 있다.
다음에도 어려운 문제인데 어렸을 때부터 이렇게 진로를 딱 정하라는 거는 좀 아닌 것 같아요.
"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을 위해 올해 고1부터 전면 도입된고교학점제.
그러나 현장에서는 학생과 교사 모두 반기지 않고 있습니다.
2학년 때 들을 선택과목 조사가.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4월 21일부터 5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