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련링크
본문
스톡 팜 로드 홈페이지 갭쳐.
미국 투자회사 ‘스톡 팜 로드(SFR)’가 추진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전남데이터센터건립 사업을 놓고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최대 50조원을 유치하겠다는 SFR 측이 지난해 30억원 규모의 후원행사도 제대로 치르지.
전남 영암과 해남 일대에 조성될 ‘솔라시도’ 조감도.
솔라시도 제공 한국에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AI)데이터센터건설이 추진되고 있다.
전남 영암군과 해남군 일대에 조성된 ‘솔라시도’ 부지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데이터센터유치.
실질적 투자가 이뤄진다면 입지는 해남기업도시 솔라시도가 있는 전남 해남군이 유력하다.
최대 3기가와트(GW) 규모로, 최대 350억 달러(약 50조원)의 투자가 이뤄질 것.
세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국내 첫 자체데이터센터건립을 포함해 한국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 7조85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사진=AP 마이크로소프트가 미국내 상당 규모의데이터센터임대를 줄이기 시작했다고 브로커리지회사인 TD코웬이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이는 회사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AI 컴퓨팅.
◆ AI 시대 ◆ 2023년 10월.
세계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국내에 처음으로 자체데이터센터건립을 포함해 한국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에 7조85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그 첫 단계로 인천 서구 공업지역에 사업 규모만.
센터(이하데이터센터)’에 총 3800억원 규모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리파이낸싱에 총액인수로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남 해남군의데이터센터파크 '솔라시도' 내 태양광 발전소와 대형 정원 '선가든'의 모습.
솔라시도 제공 전남도에 들어설 1기가와트(GW) 규모의 초대형데이터센터집적화단지(데이터센터파크) '솔라시도'의 전력 인프라 구축 시점이 2030년에서 2028.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는 코람코자산운용이 LF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