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Mobility는 직원,고객,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해 늘 실천하고 있습니다.

CTR Mobility Story

라이프

270일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25-01-23

본문

이런 변화를 만들어 낼 지점을 고민하며 세종보 상류의 천막은 여전히 그 자리에서 270일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멸종위기종흰수마자가 나타났다 ▲ 세종보 천막농성장 앞에서 발견된흰수마자ⓒ 보철거시민행동 반가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다.


이곳은 세종보 상류 200~300m 지점으로, 환경부가.


한강 수계인 경기 고양 창릉천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멸종위기 어류흰수마자.


성무성 물들이연구소 소장 제공 한강 수계인 경기 고양 창릉천과 파주 문산천 등에서 20년 만에 멸종위기 어류흰수마자가 발견됐다.


댐이나 보 같은 인공구조물이 없는 하천인 덕분에흰.


잉엇과에 속하는 소형어류로 가는 모래가 쌓인 여울에 주로 서식하는흰수마자.


멸종위기 1급으로 2010~2011년 금강에서 발견된 후 자취를 감췄다.


국립환경과학원 제공 전 세계 민물에 사는 물살이와 게, 새우, 잠자리목 곤충 등 담수 동물 2만3,000여 종 가운데.


한국의 고유종이자 멸종위기 1급 야생동물인흰수마자.


사진=환경부 정부가 난개발과 4대강 사업으로 멸종위기에 내몰린 토종민물고기 ‘흰수마자’ 1000마리를 방류한다.


8일 아시아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국립생태원은 경북 예천군 풍양면 하풍리 일대 낙동강 일대.


실제 세종보 개방 전 심했던 악취가 개방 뒤 사라진 것과 모습을 감췄던 멸종위기 1급 어류인흰수마자와 미호종개가 보 개방 뒤 다시 금강으로 돌아온 사실 등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홍보 앞머리에 적은 “세종보는 풍부한 물을.


지난 9일 백제보 상류 유구천 합수부에서 확인된 멸종위기 어류흰수마자.


지난해 9월부터 수문을 닫은 금강 공주보 인근에서 멸종 위기 어류인 ‘흰수마자’의 수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위가 높아지고, 기존의 모래여울이 펄밭으로.


강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시작한 뒤부터 이 사업이 일으킨 재난들에 대해 설명할 때 자주 언급되는 어류들이 있다.


바로흰수마자와 꾸구리, 돌상어 등이다.


모두 잉엇과 꾸구리속에 속하며, 아래턱에 3쌍의 수염이 있고, 한반도에만 산다는 등의 공통점을.


지난 4~5년간 세종보, 공주보, 백제보 등 3개 보의 수문을 열어 회복되던 금강의 수질과.


http://hanbatlibrary.kr/


납지리, 버들매치, 피라미, 줄몰개, 참붕어, 블루길, 왜매치, 갈문망둑, 밀어, 끄리, 누치, 붕어, 쏘가리, 돌마자, 모래무지,흰수마자조류팀은 하류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새들을 확인했다.


시민 조사의 경우 단순한 조사뿐만 아니라 지식의 공유를 통한 학습이.

  • 수정
  • 삭제
  • 목록